해외여행

동유럽 10일간의 여행

by enjoyfun 2013. 12. 21.

동유럽 10일여행을 떠나기 좋은날이 언제일까요!?

직장을 다니다보니, 열흘 가까이 휴가를 내는게 부담스럽고 어려울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다들 연휴와 휴가를 붙여서  여행을 계획합니다.

대학생땐 시간은 넘쳐나는데 돈이 없었는데... 인생이 참~ 아이러니 해요^^ㅋ

1) 설날 제사지내고 동유럽 고고씽~ :: 2014년 1월 31일(금)~2014년 2월 9일(일) (5일 휴가)

2) 딱 4일만 휴가내고, 봄날 어디론가 떠나자~ :: 2014년 5월 2일(금)~2014년 5월 11일(일) (4일 휴가)

*2014년 공휴일 찾아보기

후딱~ 여행 떠나고 싶으니깐 내년 설연휴에 동유럽으로 떠나는 일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대충 루트가 어떻게 되는지 보시죠?^^

큰 지도에서 동유럽 8박 10일 루트 보기

동유럽 10일여행.kmz

여행의 시작은 휴가를 잘 내는 것도 있겠지만....

항공권을 어떻게 사는냐가 제일 관건입니다.

저는 항공권 조회는 투어캐빈 or Kayak 에서 조회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일반적으로 여행 좀 다녀보신 분들의 공통된 부분은 Kayak으로 항공권을 조회해본다는거!!!

각자의 방법으로 최저가로 동유럽행 항공권을 득템하시길~

[Kayak항공권 조회]

자~ 그럼, 동유럽여행에서 가장 노멀한 여행코스를 안내드리겠습니다.

1일차. 인천→(모스크바 경유)→프라하 IN.

모스크바 항공이 가장 저렴한 편입니다.

2일차. 프라하 전일 여행.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가감을 할 수 있겠지만...난 빡세게 아침부터 저녁까지 다녀보려고 계획 중.

단, 중간 중간에 카페나 트램 등을 이용해서 쉴 수 있는 시간을 배치할 예정.

프라하 도시포스팅

아비스호텔에서 바츨라프기마상 가는 방법

프라하 오전코스(바츨라프기마상~구시가~프라하성)

프라하 오후코스(구글맵)

프라하 야간코스(구글맵)

3일차. 프라하→체스키 크룸로프

*프라하에서 체스키 크룸로프로 이동할 때는 스튜던트 버스를 이용하는게 가장 빠르고, 저렴하다고 함.

다만, 동유럽 유레일패스가 있다면 기차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고 함.

나는 버스를 이용하려고 숙소를 아비스호텔로 잡았음.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이기 때문에..^^

3시간정도 소요된다고 함. 점심을 체스키 크룸로프에서 먹을 계획임. 따라서 아침 9시에는 출발해야 함.

체스키 크룸로프는 조그만 도시라서 2~3시간이면 돌아볼 수 있다고 함.

전날 빡세게 다녔으니 쉬엄쉬엄 다니는 일정으로 넣음.

4일차. 체스키크룸로프→할슈타트

*체스키크룸로프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할 때는 사설봉고차를 이용하는게 편하다고 함.

그래서 빈, 잘츠부르크, 할슈타는 중에서 다음 루트를 고민했는데....

잘츠부르크-할슈타트-빈 루트보다는 할슈타트-잘츠부르크-빈 루트가 좋은 거 같다.

잘츠부르크나 빈은 기차나 버스 등 다른 방법으로도 갈 수 있는데 할슈타트는 사설봉고로 가는게 월등히 유리하다 판단.

기왕 사설봉고 탈거면 가장 편익이 높은 루트를 선택하는게 당연지사^^

그리고 이동하는데 3시간정도 소요되는데 반나절 구경할 만한 곳이 할슈타트가 제격이었다.

5일차. 할슈타트→(샤프베르크 산악열차+유람선)→잘츠부르크

*차차 블로그에 올리겠지만.. 할슈타트에서 잘츠부르크 넘어갈때 짐을 조심해야 한다.

이 루트는 짐을 들고 산악열차와 유람선을 타야하기 때문에 다소 빡센 루트가 될 수 있다.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버스를 타고 바로 잘츠부르크로 넘어가서 잘츠부르크 여행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

하지만, 산악열차와 유람선...무시 못할 낭만을 선사하리라~

짐을 들고 계속 걷는게 아니니깐 걱정마시라. 자세한건 포스팅을 참고할 것!!!^^

6일차. 잘츠부르크→빈

*잘츠부르크에서 빈으로 넘어가는 루트인데... 출발 시간의 선택이 가능하다.

전날 샤프베르크 산악열차와 유람선을 타고오면서 잘츠부르크에 오후 늦게 도착했다면, 오전엔 잘츠부르크 여행을 하고, 점심후 떠나거나.

일찍 출발해서 빈에서 점심을 먹은 후, 쇤부른 궁전을 저녁까지 구경 할 수도 있다.

7일차. 빈 전일여행

*보통 쇤부른 궁전, 벨베데레 궁전을 보고 링안(직경 4km)을 구경한다.

8일차. 빈→부다페스트

*부다페스트에 도착하면 점심. 유럽에서 OUT하는 도시이기에 야경을 즐기며 늦게까지 여유를 부려보려고 한다.

9일차.부다페스트 OUT→인천

* 똑같이 모스크바를 경유해서 돌아오는 코스. 시간만 있다면...스탑오버 하고 싶다 -_-ㅋ

10일차. 인천.